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초 소아코골이 원인 편도비대증/아데노이드비대증이란?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0:49

    안녕하세요, 서초 프라 본인이 이비인후과입니다! 어느 순간부터 시작된 아이들의 코골이! 혹시 깜짝 놀라신 경험이 있으세요? 소아 코골이는 단지 코를 골지만 말고 정밀한 검진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감기 본인 비염 등의 이유로 소아 코골이가 원인이 될 수 있지만, 편도선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김 1은 한국의 어린이의 코 골이 원인이 될 수 있는 편도 비대증/아데노이드 비대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서초편도비대증/아데노이드비대증이란 편도조직은 코와 입의 후벽점막 안에 위치한 림프세포인 여포의 집합체를 말하는데, 외부에서 체내로 들어오는 물질에 대한 방어 역할, 특히 태어난 후 수년간 면역학적으로 방어 메커니즘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이중에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대표적인 것은 목젖 양쪽에 있는 호두모양의 조직으로 단순히 편도라고 부르는 구개편도와 목젖 위쪽에 위치하여 잘 보이지 않는 아데노이드라고 부르는 인두편도가 있는데 이 부분이 비대해지는 현상을 겪고 있음을 편도비대증, 아데노이드 비대증이라고 한다. 인두 편도가 지면을 받도록 커지는 증상, 서초, 편도 비대증/아데노이드 비대증은 3-4세 즈음부터 자신의 타자 신서 어느 정도의 크기이지만 하나 4하나 5세가 되면 없어집니다.


    >


    이러한 서초편도비대증/아데노이드비대증은 소아 코골이가 원인이지만, 아데노이드가 코 뒤편을 막아 코가 막혀 호흡장애가 하나 생기면 그로 인해 소아코골이 생성됩니다. 역시 아데노이드 비대증은 코골이 뿐만 아니라 이관이 열려 있는 부분을 압박하여 중이염을 자주 일으키기도 하며, 가슴둘레, 체중저하, 가슴, 눈물둘레 가슴 등 신체발육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소아에게 편도비대증이 나타나면 빠른 치료를 통해 이후 각종 악영향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졸음이 옵니다. 편도 비대증은 대개 먼지나 세균 등의 자극을 받아 병적으로 비대해지고 수술적 요법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술 여부는 여러가지 여건을 종합하고 판단하게 되고 단순히 편도가 크고 나 한살에 3-4회 정도 목 감기가 있고 나 하는 정도에서는 하나 발죠크에서 수술을 진행하지 않슴니다. 소아 코가 심해 지거 과인 중이염, 부비동염이 잘 터진다면 편도에 격화에 이상을 초래하는 경우 등에 수술이 필요하며 3-4살 이전에는 대개 수술을 하지 않는 게 원칙 이프니다니다. 아데노이드 비대증의 수술은 대부분 취학 전에 하는 것이 좋고, 계절과는 별로 관계가 없는 과인 가급적 수술 후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을 받거나 다음 날 입원을 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


    >


    소아 코골이로 인한 편도비대증/아데노이드 비대증, 오직 내 아이의 단순한 코골이로 고쳐야 합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그에 따른 치료로 향후 신체적 발달, 잦은 중이염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부모의 관심이 필요한 질환이다.프라 본인이 이비인후과에서 체계적인 진료와 치료, 수술을 통해 아이의 건강을 돌보세요!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