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MW 자율주행 바이크 _셀프라이딩 R1200GS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19:41

    >


    셀프 라이딩 BMW R하나 200GS가 등장했다.자율주행차와 혼다의 셀프 밸런싱 오토바이 덕분에 놀랍지 않다.빠른 양산에 대한 기대도 가질 수 있고.


    이륜차는 사륜차와 다른 특성을 가진다.그 때문에, 예를 들면 "자녀"는 모터사이클 자동 운전의 도입에 추궁 당하기도 한다.일종의 자율주행 기술이 컨트롤의 재미를 줄이지 않을까 하는 우려다.


    >


    BMW도 그런 특성을 모르는 바 아니다.요지는 안전에 관한 기술력이다.이미 우리는 컨트롤의 재미와 안전은 구분할 수 있다.ABS, 트랙션 컨트롤, 윌리 컨트롤만 봐도 그렇다.위험귀추 시 곧바로 개입해 문제 발생률을 줄이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일 것이다.


    영상을 보면 깊은 콧집을 돌기 위한 섬세하고 적극적인 컨트롤이 가능한 수준은 아니다.


    >


    스티어링 액튜에이터 모터, 클러치, 스로틀, 기어 조작과 함께 사이드 스탠드가 자동으로 작동하는 정도다.라이더의 체중 이동 역할이 아직 중요해 보인다.


    >


    파니아와 탑박스는 컴퓨터, GPS 유닛과 센서로 가득 찼다.덕분에 모터사이클이 테스트라이더 없이 스스로 출발해 커브를 돌면서 턴하고 장애물을 피해 사이드 스탠드를 내려 주차까지 한다.


    >


    컴퓨터의 근본적인 역할은 완성도 높은 자율주행 알고리즘의 개발이었던 단지 자동운전 완성의 귀결이 이륜차에는 "편리"하다면 이륜차는 "안전"에 가깝다.


    >


    앞서 다룬 ABS '나쁘지 않은' 트랙션 컨트롤 등은 조작의 재미를 넘어 라이더의 안전을 위한 신뢰의 기술입니다.보다 정교한 알고리즘을 통해 순간의 잘못된 컨트롤과 불가항력 상황에서 다양한 문재 발생 기회를 방지하는 차원입니다.블라인드코너가생각보다타이트하거나나쁘지않고예기치못한돌발상황에한번은대면한적이있을것입니다.


    >


    그 자동차는 비교적 빠른 속도로 모든 기술이 적용된다. 이 전천이 없는 한 자율주행 4륜차가 가장 먼저 본인도 올 것이다.그렇다면 위험. 귀취생성시 데이터통신으로 미리 차량간의 효과적인 개입도 가능해질 것이다.안전을 위한 셀플라이딩 기술 도입을 발표한 BMW, 최근에는 시간 다툼이다.  모터사이클은 왜 대리기사가 없느냐고 한탄하던 이들에게는 희소식.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