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SP LAB with matlab]-첫. 이산 단위계단 함수(기초부터)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02:24

    제 첫 번째 자리가 이 글에서 첫 발을 내딛게 됐네요.전자 공학과 전공하면서 첫~3학년 동안 배운 것 당신에게 잊혀지기에는 당싱무도 아깝고 공유하고 싶은 정보도 당싱무도 많았지만 ㅠㅠㅠ ↓ 다 잊어 버렸다..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빠르구나....아무튼 나의 최초의 요즘도 배운 것을 머릿속에 넣겠다는 취지로 시작했습니다. 누군가에겐 도움이...!! 저는 정리의 공간이 될 수 있는 그런 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우연히 인도에 공대생 신분으로 교환학생을 하여 교수 혼자가 되지 않는 나의 영어실력으로 스스로 과외를 받게 되고, 매트랩의 기초인 내가 앞으로 배울 것, 배운 것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싶다.함께 실력을 키워나갑시다! 첫째.Discrete Unit Step Signal(이산단위 계단신호)에 대해 알기 전에 매트랩에 대한 기본부터 배워봅시다.MATLAB(Matrix Laboratory)란 거두절미로 내용적을 바탕으로 모든 수식을 나타낼 수 있는 검토 프로그램입니다.그러므로 행렬을 이용하여 우리는 단위계단, 램프함수, 지수함수, sin&cos함수, 델타함수 등 여러 가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하나 알아둬야 할 점! 그래프를 첫 번째 줄에서 봐주는 것이 매트랩의 특징입니다.앞서 내용했듯이 매트랩은 행렬을 기반으로 한 시스템이기 때문에 매트랩으로 행렬을 표현하는 방법을 먼저 배우는 겁니다!


    >


    하나 2 3개. 행렬 a=4 5 6을 메토우레프로 나타내면 7   8 9~a=[하나 2 3;4 5 6;7 8 9]후 enter. 그럼 3x3행렬이 생성, 이쵸크소';'이것은 행과 열을 구분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라고만 봐서는 되겠지?연산 기호도+,*,-/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것을 그대로 쓰면 됩니다.뒤 하나에서 하나 0까지 하나 x하나 00의 행렬을 만들어 봅시다, a=[하나 2 3 4...  99하나 00]직접 때 가능할까... 그러나 역시 다른 비법이 있슴니다를 a=[하나:하나:하나 00]이쵸크소멩쵸 sound하나 은 첫 시작 부분을 두번째 하나 은 간격을 마지막 하나 00은 마지막 끝의 숫자를 제시합니다. 이것은 바로 x축을 처음부터 하나 00까지 하나씩 나타낸 그래프를 사용할 때 쓰이게 됩니다.이것을 연속함수(Linear Function) 그래프로 보고 싶으면 >> plot(a) 이산함수(Discrete Function) 그래프로 보고 싶으면 >> stem(a)로 하면 됩니다.이런 과정을 한꺼번에 하려면 지금부터 내가 계속 쓸 부분)메일 투 레프묘은료은챠은 왼쪽 위 토우루 양에서 ' 새로운 스크립트'을 눌러서 a=[하나:하나:하나 00]stem(a)후 실행과 진행 클릭!!다음에 sound zeros&ones에 대해서 살펴봅시다.zeros라고 한다.모든 성분의 원소를 0으로 하는 명령어를 내용하는 것이다 ex)zeros(한개, 2)=하나 이상 2열 행렬을 모두 0으로 만든다 ones으로 알려졌다.모든 성분의 원소를 한 명령을 내용하는 것이다 ex)zeros(3,3)=3행 3열 행렬을 모두 하나로 만든다.정의 자체는 쉬운데 응용이 좀 헷갈리네요. 모든 과정을 삭제하고 재부팅하고 싶으면 명령 창에서 clear all 하고 enter 그리고 clear를 누르면 깔끔하게 재부팅이 됩니다.그럼 메투렙을 이용해서 단위계단함수를 만들어봅시다 step 인가?n=[-하나 0:하나:하나 0]//n축(x축)를 설정(하나 0에서 하나 0까지 하나마다)z=[zeros(하나, 하나 0), ones(일일이 하나)]//z축(y축)를 설정(맨 왼쪽에서 하나 이상 하나 0줄에 0을 뒤 하나 하는지 열을 하나 로솔쵸은 stem(n, z)//함수 n, z에서 열린 함수 그래프(이쵸크소이그레프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나타내는 이름을 설정합니다)title('Discret Unit Step Signal')xlabel('number of samples')ylabel('Amplitude')


    >


    새 스크립창에서 이렇게 작성하고 실행 및 진행을 클릭하면


    >


    이렇게 자신이 생깁니다.여기까지는 간단합니다.그럼 이것으로 제1포스팅을 마치겟움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