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이중자막] 미드자신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01:35

    >


    #넷플릭스자막 #넷플릭스이중자막 #미드 #영화 #영어셰드잉 #영어회화


    보기가 좋지 않은 겨울의 내 꿀 취미는 주말에 집에서 넷플릭스를 사용해 본다!


    >


    저는 언어공부를 항상 하기 때문에 넷플릭스를 보면서 반드시 이중자막을 사용합니다.​


    >


    >


    이중자막은 당신이고 미드를 볼 때는 영어 & 한글자막처럼 본인이 오고 미드를 볼 때는 China어 & 한글자막처럼 본인이 오는 거죠.항상 배우는 언어를 상단에, 대한민국어를 하단에 놓고 영상을 봅니다.그러면 재미있는 영화 본인의 드라마를 보면서 언어 공부도 자연스럽게 할 수 있고 완전 꿀이거든요.​​


    >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이중자막은 크롬프롬 확장 프로그램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태블릿으로는 안 되고,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밖에 할 수 없는 것 같았습니다. (어패드만 되면 꿀일텐데...)


    그리고 이 확장 프로그램에서 가장 효과적인 기능은 클릭 한번에 1문씩 구분하여 들을 수 있다는 점!혹시 제가 메모하고 싶은 표현이 있으면 클릭하여를 오르내렸다. 문장 단위로 자르고 가져갈 수 있습니다.:)


    >


    저는 아이의 아이폰 메모에 어떻게든 바로 적어두겠습니다.이렇게 모은 에피소드는 내 안에서 다른 곳에서 모은 표현과 함께 블로그에 정리해 올리기도 합니다.​


    이렇게 본 영화들, 설사 시를 보려고 하는 영화는 꼭 pdf로 대본을 저장해서 유아 패드에 저장해 두는데요.이번에 본 영화 '톨걸'도 pdf로 저장했다가 굿앤 어플에 '후'해 놨어요.​


    >


    영화라서 아무래도 시나리오가 몇십장이 되네요....그리고 영화를 보고, 본인으로부터 간단하게 굿노트에 리뷰도 남기고!


    >


    전에는 영화나 드라마가 나쁘지 않아 그저 그만이었지만 요즘은 기억해 두고 싶어서 쉽게 이렇게 저널에 기록해 두는 습관이 생겼어요.아무튼 영화 한 편을 보면, 이렇게 원어민 표현도 얻고, 기록도 되고, 좋은 것 같아요!


    이번문장을쓰면미국영화라서영어자막을보여줬는데.얼마전China어자막은기이문을쓴적이있습니다.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문장을 써보고 고고!


    그럼 같이 추운 겨울 넷플릭스 전주행 고고!(아, 왓챠, 집 유리의 프랑스 시즌 4까지 나타난 것 같던데... 역시..언제 보자...)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