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내장초기증상 마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8:38

    >


    우리 눈은 이상이 있을 때 증상으로 알려줘요.그런데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은 거의 모드에 괜찮은 아주 나쁘지 않자 거의 없다 1 하게 소견한 때문에 심각한 상태가 돼서야 발견하는 것 같아요.질병,질환이심해져서나쁘지않으면병원에못가면쉽게치료못할수도있겠지만심하면손도못댈정도로나쁘지않고침체해서평생불편한생활을보낼수도있다는것을기억하세요.요즘은 안질환에 관한 많은 관념을 갖기 시작했는데 그 중에서도 노화에 의해서 생기는 안질환이 사람들 사이에서 언급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노화는 누구에 괜찮은에 찾아오는 현상이며 이는 150세를 볼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우리 눈은 나이가 들면 안경을 자주 교체해야 할 정도로 시력 저하가 빠르게 진행됩니다.안경을 자주 변경하고 있다면 안경점이 아닌 안 과 눈을 알아보는 것이 1번째가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보전질환은 초기 시력저하를 유발합니다.


    >


    Q: 노년기에 신경써야 할 눈 질환, 대표적인 게 있나요?A: 노년기에는 가리지 말고 혹시나 해서 정밀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역시 사람마다 다른 질환이 올 수 있으니, 이만큼 신경써서 관리하라!고 말하는 것이 아이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노화로 발생하는 대표적인 눈 질환으로는 노안과 녹내장, 황반변성, 백내장을 들 수 있습니다.그 중에서도 백, 내장이 매년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어 50,60대 분의 걱정거리로 정착했지만 백의 내장은 투명한 구조물인 수정체가 혼탁하고 시야를 방해하는 것에 백내장 초기 증상으로 눈앞에 안개가 끼는 듯한 시야가 있습니다.Q : 수정체는 눈 속에서 어떤 역할을 합니까? A : 수정체는 눈 속에 있는 투명하고 양면이 볼록한 구조물인데 이 기관은 두꺼워지고 얇아지면서 거리에 따른 초점을 조절해 줍니다.* 초점을 조절하는 근육의 탄성력 저하는 근거리 시야가 흐릿해 보이는 증상도 가져옵니다.(노/안) 역시 눈에 들어온 빛의 양을 조절하여 망막에 시달립니다.


    >


    Q: 백내장의 초기 증상은 중심으로 어느 경로로 발생하게 되는 건가요?A:백내장이 생기에는 선천성과 후천성의 2가지로 분류하는데 선천적인 경우는 유전이 제 염색체 이상, 이 다산 다른 여러 연구 중에 풍진에 감염했을 때 등 요인이 있지만 대부분은 원인 불명으로 발견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후천성의 원인입니다.후천성이 눈이 자신이 들어갔을 때 주로 50~60대 연령층에 소견을 인정하며 눈을 크게 다쵸쯔고쟈"새 스테로이드, 항우울제 같은 약물 남용도 투명한 수정체를 부수고 주범이에요.건강 상태에 따라서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당뇨병이 있거나 자가 안내 질환이 있는 분에게도 반드시 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Q. 분명히 기억해야 할 증상은.A: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지만 환자가 많이 호소하는 대표적인 증상만 알려줍니다.처음에 급격한 시력 저하를 느낄 수 있습니다.그 다음에 눈앞이 흐릿하고 색은 확실히 구분할 수 없는 거인의 빛이 퍼져 보이는 현상, 밝은 빛을 보기 힘든 눈부심, 사물이 두 개 이상으로 보이는 복시가 있습니다.


    >


    Q: 약물치료는 어떤 경우에 적용되나요?A:검사를 받고 본인이 수술이 아닌 약을 사용하는 비결로 치료를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특별한 사항은 아니고 초기상태에만 안약이 본인의 내복주사를 활용한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진행속도를 조금 천천히 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이지 완전한 회복은 기대할 수 없으므로 적당한 시기에 백내장 초기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인공수정체 삽입술을 결정해야 합니다.행복레이저 백내장 수술은 가가면 레스프레시젼이라는 레이저 장비를 사용하여 시행되고 있으나 기존의 수기 방식과 달리 집도의미 수기를 사용하지 않아 안정적인 진행이 가능하고 안구 손상이 약간 발생하지 않아 각막내피라는 민감한 기관까지 보호하고 있습니다.각 말피는 눈 수술을 할 때 반드시 알아봐야 하는데 각 막에 일정한 영양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손상&변형이 발생하면 각막에 혼탁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어 부종, 노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백내장의 초기 증상을 조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술을 받고 본인서도 중요하지 않을까요?한 환자는 수술을 통해 백내장을 회복했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 다시 안과를 찾았습니다.관리도 수술의 하나라고 조언해 주세요. 그래서 마무리 전! 수술 후에는 어떤 것이 중요한지 간단하게 살펴봅시다.요즘은 50,60대 분들도 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얻지만, 수 술을 받고 본 인 서는 눈이 약하고 예민한 상태이기 때문에 과격한 운동을 합니다(요미우리)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리고는 안 됩니다.눈에 갑자기 힘이 들어가 상점 주인이 되고 충격을 받으면 역시 다른 문제가 될 수도 있어요.


    >


    약간의 경우에는 세안, 샤워, 수영장 등 물에 관한 것을 알아 보겠습니다.수술을 받았다고 씻지 않을 수는 없기 때문에 안과를 방문하는 많은 분들이 이 부분에 대해 질문을 많이 하실 것입니다.세안, 샤워할 때는 눈으로 물이 고인 비누물 같은 것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요.다소 불편하더라도 세안은 눈 밑에만 해주세요.샤워할 때는 물을 약하게 흘려 물이 튀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합시다. ​ 또 수영장이나 목욕탕의 방문을 물어보는 것이 많지 않지만 이 경우는 2개월 정도 후에 가도 좋다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수영장이 과 목욕탕 같은 곳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되는 감염 우려가 있고 눈에 물이 들어갈 확률이 더 높아 어느 정도 회복된 뒤 의료진과 상그다소리 후에 방문하는 것이 눈을 위한 비결입니다.


    >


    반주를 즐기는 어르신들도 안과에 많이 오시는데, 혹시 회복 도중 술을 마시게 될까봐 걱정하고 있습니다.음주, 흡연과 같은 경우는 길면 2~3개월 정도 자제하는 것이 원활한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음주나 흡연이 아니라 눈을 꿰뚫어보고 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백내장이 있을 때는 루테인이 풍부한 음식이 큰 도움이 됩니다.주로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케일, 시금치, 당근 등을 섭취하면서 빠른 회복도 유의하십시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