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백내장,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14:10

    >


    안녕하세요^^ 포엠 커스텀입니다.시력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안질환인 백내장과 녹내장, 초기에 뚜렷한 증상이 없으며 이미 진행상태일 때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양쪽 질환 전체의 조기 발견 치료가 가장 중요할 것 같고, 그중 하나는 백내장과 녹내장에 효과적인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시작합니다.


    >


    안구 노화 현상으로 그와잉타그와잉눙 백내장, 내가 들어가면 몸의 다른 부분처럼 눈도 노화가 1어 있으세요.백내장도 눈의 노화에 1오그와잉눙 질환이다.사람의 눈 속에는 투명한 수정체가 들어가 있는데, 이 수정체는 사물을 볼 때 초점을 맞추는 기능을 합니다.백내장은 눈 속에 있는 이 수정체가 혼탁한 것으로 마치 카메라 렌즈에 상처가 나서 거과인 먼지가 일면 사진이 애매하게 찍히는 것과 동시에 사물이 뿌옇고 안개가 낀 것처럼 보여 침침하고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증상이 한쪽 눈에 생기는 거과인 눈먼 증상에 수반되기도 합니다.


    >


    선천성 백내장은 원인 불명이 많고 유전성 거본의 태내 감염, 대사 이상으로 인한 경우도 있습니다.후천성 백내장은 본인이 갖음으로써 발생하는 노년백내장이 가장 많고 외상, 당뇨병, 아토피 등의 전신질환, 스테로이디 남용, 자외선 과다노출, 눈 속의 여증으로 인해 발병하기도 합니다.한편, 노인성 백내장은, 연령 증가에 의한 자연스러운 노화 과정에 의하는 것으로, 특별한 예비결은 없습니다.


    >


    백내장은 이미 혼탁한 수정체를 원래의 투명한 상태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약물로 질병 진행을 늦추려고 했던 수술로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인공수정체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그대로 백내장 초기에 곧 바로 수술하지 않고, 수정체 혼탁이 심해지면서 1상 센 하루에 차질이 생기면 수술을 시행합니다.현재 백내장 수술은 대부분 초소음파수정체 유화술로 딱딱하고 혼탁한 수정체를 "무린"으로 그 자리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식이다.


    >


    그러나 환자의 눈에 백내장 이외에 당뇨 망막증, 황반질환, 녹내장, 시신경 손상 등의 다른 질환이동반한 경우는 시력개선이 늦어져 책인 수술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수술전에 망막본인 시신경에 문재가 없는지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


    녹내장은 급성보다 만성이 많고 증상이 거짓없이 내용기가 될 때까지 시력이 정상일 수도 있습니다.그래서 증상의 조기 발견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자주 안구를 확인하면 녹내장 검진이 이루어지는데 안압이 정상이라 하더라도 저안압 녹내장과 같이 시신경 손상이 생기는 경우가 있으므로 안압의 고저음만으로는 녹내장은 확진할 수 없습니다.안압측정 이외에도 전방각검사, 시야검사, 시신경 유두검사 등 정밀검사가 필수입니다.


    >


    한번 상처받은 시신경은 아무래도 원래대로 회복되지 않습니다.녹내장 치료는 안압을 아침시간에 시신경 파괴를 늦추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녹내장을 완치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당뇨병 환자가 식이요법과 약물, 인슐린 등으로 혈당을 조절하듯 녹내장 환자도 약물, 레이저 치료, 수술 등으로 안압을 조절하면 시신경의 손상이 나쁘지 않고 시야 감소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주기적인 안과검진이 필수입니다.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감사할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