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증상 진행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21:57

    갑상샘암의 증상진행단계 목의 통증진단 하나) 갑상샘암의 하나 반적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갑상샘암의 흔한 증상은 통증이 없는 목의 종괴로, 괜찮아·아이 본인의 다른 사람에 의해, 또 신체검진시 의사에 의해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의 앞부분에 결절이 있으면 갑상선암인지 아닌지를 검사하게 됩니다만, 향후와 같은 경우에는 갑상선암의 전망이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신에는 목에서 종괴를 발견하고 찾아오는 환자보다는 건강검진 때 우연히 갑상선 결절을 발견하여 검사 후에 갑상선 암으로 진단되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이러한 경우 거의 증상은 없습니다.


    >


    2)갑상선 암의 진단 방법(1)신체 검진 결절의 크기, 딱딱함을 평가하고 그 밖에 목 주위에 커진 림프절이 있는지 주의 깊게 검사하게 보세요.(2)갑상선 기능 검사 갑상선 결절이 갑상선 호르몬을 만들어 내는 기능성 결절인지 아닌지를 구별하기 위해서 갑상선의 기능을 평가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갑상선 기능 검사는 혈액 채취를 통해 갑상선 호르몬 농도를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갑상선 자극호르몬(TSH) 수치를 우선적으로 보게 되어 있습니다.이것은 갑상선에 결절이 있지만 갑상선 기능 항진이 그와잉타 나 면 결절이 기능성 결절 1에 잡이 있고 갑상선 검사를 미세침 흡입 세포 검사를 이미 실시하는 등, 진단 순서가 바뀔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캔을 통해서 결절이 욜교루죠룬 것으로 파악되면 악성 1양 수위 떨어지므로 추적 관찰을 하게 보세요. 실제 임상에서는 항진증이 그만큼 많고, 과도과 여부가 궁금한 조소리파와 함께 갑상선 호르몬 검사를 실시하는 경우, 진단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기능 검사가 중요시 된다고 생각합니다.이외에 갑상선 수질암의 경우, 혈중 칼시토닌 이과인 CEA의 상승이 과인 인과이므로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결절의 환자를 대상으로 혈중 칼시토닌 이과의 CEA 측정을 시행하도록 권고하는 것이 아니라 수지르암이 의심되는 경우에만 시행이 권고됩니다.(3)갑상선의 초소 리파 갑상선의 초소 리파 검사로 결절이 악성인지 양성인지를 정확히 가리기가 어렵지만 다소리 같은 진단하는 경우는 검사가 필요하다.결절이 낭종인지 또는 고형인지 판별 결절의 크기 측정 경과 관찰 중 결절의 크기 변이 확인, 경부의 죠은그에와 갑상샘 결절의 감별 잘 닿지 않는 결절에 대한 미세침 흡인 세포 검사 시 초소 리파 유도 ​(4)미세침 흡입 세포 검사 갑상선 암을 진단하는 데 가장 중요한 검사로 갑상선 결절이 있는 환자의 악성 결절(암)이 의심될 경우에 시행하도록 보세요. 근육 주사과 채혈 때 사용한 1조의 주사기로 갑상선 결절에서 세포를 흡인하고 검사한다. 조직검사에 비해 빠르고 안전하고 가는 주사바늘을 사용하기 때문에 마취도 필요없고, 통증도 적고 부작용이 거의 없습니다. 가격이 싸고 정확도도 90%이상으로 매우 큽니다.(5)갑상선 검사 갑상선 및 갑상선 결절의 기능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1반 적에게 암의 경우에는 결절에서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요오드 혹은 텍네슈무의 섭취가 감소하고 스캔 사진에 넹교루죠루(동위 원소가 없어 사진에서 검은 보이는 부분)이 사전 중입니다. 요오드과인테크네슘의 섭취가 증가해, 과인인과인은 열결절은 갑상선호르몬 생성 증가를 반영해, 갑상선 결절의 기능성을 판별할 수 있습니다. 욜교루죠루은 암 1양 수위 감소하고 넹교루죠루은 암 1기회를 배제할 수 오프 우 나의 양성 결절도 넹교루죠루에 그와잉타그와잉눙 경우가 많았으며, 갑상샘 스캔은 다른 검사들에 보조적으로 사용한다. (6)경부 전산화 단층 촬영(CT), PET/CT그 밖에 경부 전산화 단층 촬영(CT), PET/CT등의 영상 검사를 통해서 갑상선 결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어 암의 경우 림프절 전이의 유무, 주변 조직의 침범 여부, 원격 전이 여부와 해부학적 전이 여부 등을 알 수 있으며 저 1반 적과 결절의 감별 진단에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7)감별 진단이. 양성결절 양성결절은 "이스트리 당신"으로 경과가 양호한 결절을 이스트리한다. 갑상선 바로 옆에 식도, 기도 등이 있으므로 양성결절에서도 크기가 지속적으로 커지면 처음 발견시 크기가 많이 클 경우에는 식도, 기도의 압박증상(걸리는 생각, 소리식 먹을 때 잘 타지 않는 생각, 누울 때 답답한 생각 등)이 있을 수 있고 증상이 심할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하기도 한다. 그 과일의 대부분은 커서도 서서히 커져 미용상 보기 흉할 뿐 다른 곳에 퍼지지 않기 때문에 살아있는 동안에는 우리 몸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3)갑상선 암의 진행 당기에암의 진행 단계를 병기(stage)이라고 합니다. 갑상선암의 진행 단계를 자결할 때에는 종양의 크기과인 주위의 조직에 침범 정도에 따라 구분하는 T병기, 암세포의 림프절 전이 유무, 개수, 위치에 따라 구분하는 N병기, 그리고 암의 원격 전이 유무에 따라 구분하는 M병기를 갑상선암의 병기 기준에 따라 조합하여 판단합니다. 병기는 T, N, M무기의 편성에 의해서, 일기로 4기에서 나 누구, 4기는 다시 4A, 4B, 4C의 단계로 분류합니다. 한편, 분화갑상선암(유두암과 여포암)은 병기를 구분할 때 암의 종류와 과인을 고려하는데, 그 이유는 분화갑상선암(유두암과 여포암)은 환자의 과인이 젊으면 예후가 좋다는 것이 증명되어 있으며 수질암 혹은 역형성암과는 치료법과 예후가 명확하게 다르기 때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